꿈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
굳건한 신념과 열망으로
오늘의 아디코를 만들어낸 장본인
천천히,
그러나 항상
꾸준하게
수많은 장애물을 뚫고 때로는 큰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충분한 힘을 가지고 이 여정의 끝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느리지만 항상 나를 지배해 온 진보에 대한 열망을 결코 무시하지 않을 것이며, 나의 신념인 명예와 일 역시 항상 같이 할 것입니다.
Adelino Dias Costa
FOUNDER
아디코의 창립자
아디코의 창립자 아델리노 디아스 코스타는 1892년 12월 2일, 포르투갈의 북부 도시 아방카(Avanca)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당대 최고의 사업가 중 한 사람으로 인정받았으며, 어린 시절부터 자신의 꿈을 좇는 기업가적 면모와 강한 의지를 가진 인물로 평가받습니다.
자물쇠 제작에 대한 열정
아델리노는 20살에 군 복무를 하기 위해 리스본으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금속 세공’에 매혹되어 몰두하게 됩니다. 당시 그는 자신이 일했던 회사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었고, 몰딩 제작, 금속과 재료들의 성형하는 방법들에 대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이후 아델리노는 리스본에 작은 작업장을 오픈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당시에 혁신적으로 여겨지던 다양한 제품들을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아디코의 설립
젊은 아델리노는 금속 가구의 제조 공장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고향 아방카(Avanca)로 돌아옵니다. 그렇게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 가구 공장이자,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공장 중 하나인 아디코가 탄생하게 됩니다.
비즈니스는 계속 진화하고 성장했으며 품질, 혁신, 디자인 모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아디코는 포르투갈뿐 아니라 유럽에서 해당 분야의 최고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벤자민 디아스 코스타 재단
아델리노는 평생 동안 그의 사회적 인본주의적인 가치관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베네메렌시아 코멘다 훈장을 수여받기도 한 그는 막대한 유산을 남겼는데, 공장 노동자 자녀들의 취학 전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벤자민 디아스 코스타 재단’이 바로 그 예입니다.
오늘날 재단은 아방카 외 인근 지역까지 확장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사회적 소명에 대한 실천으로 지역 아동들의 취학 전 교육을 지원하고 그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